4월 인제 주행에서 조금 식겁한 일이 있었습니다.. 3단에서 4단을 넣었는데 2단으로 들어가버리는 일이 일어났던 적이 있었어요.. 최근에 벨로스터N에서 이런 일이 일어나서 엔진블로우가 된 사건이 잠깐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3단에서 4단이 들어가야할적에 2단이 들어가는 경우가 비단 저 뿐 아니라 동일한 상황을 겪으셨다는 다른 분들도 몇몇 계신것을 보면, 순정시트였다는 이야기도 있었고 버킷임에도 잘못 들어간 경우가 있는것을 보면 뭔가 참 이상합니다.

어쨋든 걱정은 되는지라 상태가 어떤가는 짚어봐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 로커커버를 교환했던 블루핸즈에 가서 오일을 교환하면서 엔진오일 소모여부를 확인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으며
오일 주입 후 오일팬, 오일레벨게이지, 오일주입구 모두를 막은 뒤, 다음 오일 교환주기까지 얼마나 소모가 되는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교환오일도 쉘 힐릭스 울트라 ECT 5w30되겠습니다.

아반떼컵 원메이크 레이스에 지정으로 쓰이는 오일이기도 합니다.

리프트에 올려서 오일을 쭉 빼고 오일팬에 채워지는 드레인볼트와  사진에는 담지 못했지만 오일레벨게이지까지 전부 실리콘으로 표시를 해 둡니다. 아마 손을 대면 실리콘에서 표시가 나겠지요..

이후 엔진오일을 Full지점까지 주입 후 오일 주입구 역시 봉인을 합니다. 아마 다음 교환 시점인 5천km주행 후에 오일 소모량이 얼마나 될지 보면 답 나오겠지요....

그나마 오일은 가져가서 금액이 많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지금 시점에서는 세달이 다 되어가는 일이고, 이미 결과도 나와있기에 다음 이야기도 빨리 올릴게요 :)
블로그 이미지

sczp_

딸바보 초보아빠/자동차 매니아/의류 패턴 공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