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모두 개선이 완료되었지만 초기에 출고된 아스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엔진오일이 흡기필터로 역류하는 현상이었는데, 주로 인제서킷을 뛰는 차량에서 발생한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차를 사고 나서 얼마뒤에 인제를 다녀왔기에 해당사항이 있었으며, 확인을 해 보게 되었지요.

역시나 오일이 넘어온 흔적이 보입니다.

한참 오일역류가 큰 이슈가 되던 때였고, 네이버 블로거 사냥꾼님이나 탑리뷰의 파이어님같은 분들이 이 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이슈화를 시키신 터라 이 분들은 개선품으로 교환을 막 받기 시작한 시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몇몇군데 블루핸즈와 수원 사업소에 문의를 했으나 모두 지침 내려온 것은 없었고, 타는데 지장없으면 일단 타고 다니시라라는 답을 듣게 되었구요..

모 블루핸즈에서는 오일 역류는 블로바이 개스 때매 넘어오는거고 어쩌고 블라블라... 하다가 그럴 수도 있다는 식으로 말하길래 순간 어이를 상실했었지요..

새 엔진에서 블로바이가스라니 이게 과연 말이 되는 이야기인지 참 ㅋㅋㅋㅋㅋㅋ

무슨 알파엔진 베타엔진 시절도 아니고 요즘시대에 공차가 빡빡한 신품엔진의 기밀성이 개판이라는 소리와 다를 바 없는 이야기를 필드에서 이야기하다니 참 어이가 없긴 했습니다.. 이 일을 겪은지 일년 반이나 지났는데도 저 말은 기억에 생생할 정도네요 ㅋ

사실 큰 문제가 아니라는 것 정도는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엄연히 문제가 생긴 부분이거늘 필드에서의 응대는 개판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이 하나 둘씩 개선품으로 교환을 받는 시점에서도 지침이 내려오지 않았다는 모 공업사는 도저히 신뢰가 가지 않아서 다른 블루핸즈에 가서 문의를 했고, 아반떼 스포츠라는 이야기를 듣자마자 단번에 "로커커버 교환때매 오셨나요?" 라는 이야기를 듣고나서 머리를 한대 맞은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곧바로 작업 예약을 하고, 부품이 오는대로 연락을 준다고 했으며, 몇일 지난뒤에 개선품 로커커버가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고서 당장 차를 끌고 해당 블루핸즈를 방문하게 되었지요.

작업사진은 담지 못했지만 기존 로커커버가 내려와 있고, 교환 이후 일년 반 정도를 타면서 오일역류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 것을 보면, 확실하게 개선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czp_

딸바보 초보아빠/자동차 매니아/의류 패턴 공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