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행거리 4만 돌파 - 2년 걸렸습니다.



차를 받은지 2년이 얼마 안남은 시점에서 주행거리 4만을 찍었습니다.

그냥 다른 분들 타듯 1년에 2만정도 탄 셈이구요, 4만 킬로를 타는 동안 여러가지 에피소드들이 많이 쌓였습니다.

난생 처음 새차를 사서 비닐도 뜯어보고, 아이도 태어났고, 아이가 커 가면서 아빠차를 보면 문 열라고 가는 그 모습들이 큰 즐거움이자 기쁨이기도 합니다.




2년동안 4만 타면서 생긴 일들보다 더 많은, 더 즐거운 추억들이 생기겠지요 :)


딸아이가 앞으로 커 가면서 이 차와 함께 여기저기 다닐거고, 같이 서킷도 가게 될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그래도, 이렇게 차를 타고 놀 목적으로 지른 것 이기에 아이와 함께 하는 모습만큼이나 달리는 것에 충실한 모습이 좋습니다 :)


사실, 이쪽의 모습이 조금이나마 더 좋긴 합니다.




2. 배터리 교환 - 새차 뽑은지 2년도 채 안지났는데 교환했습니다.






지난 겨울, 블박 상시전원을 연결해 두었다가 배터리가 훅 가는 일이 여러번 있었습니다.

블박이 오래되서 그런지 상시전원 모듈이 맛이 간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중요한 것은 지난 겨울부터 시작해서 배터리의 방전이 9번이나 빌생했다는 것 입니다... ㅠㅠ

날씨가 추웠을 때에는 추워서 그럴 수도 있겠구나 싶었지만, 날씨가 풀렸는데도 방전이 되는 것을 겪어보니 당장 바꾸자 라는 결론에 이르렀고, 요즘은 배터리 교환 출장 서비스가 꽤 많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출장업체에 연락해서 스케쥴을 잡고, 불과 몇시간만에 방문을 해주셔서 빠르게 교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터뷸런스 배터리를 교환했을 때의 가격이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가 없어서 조금은 의아했습니다.. 직접 카센터나 밧데리집 가서 교환을 하던 시대에서 집 앞까지 찾아와서 배터리 교환을 해주는 시대가 되었고, 가격도 그때나 지금이나 큰 차이는 없으니까요..

반면에 대부분의 업계가 그렇겠지만, 그만큼 먹고살기가 팍팍해진다는 이야기로도 해석이 되어서 마음 한켠에 씁쓸한 감정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제가 배터리를 교환한 시간은 오후 8시..
종로에 있는 사무실에서 오후 5시가 지난 시간에 스케쥴을 잡고, 3시간만에 모든 일이 마무리가 된 것 이지요.. 내가 편하기 위해서는 누군가의 고생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달까요... 남들 쉴때 일하는 분들이 좋은 대우를 받는 세상이 되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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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zp_

딸바보 초보아빠/자동차 매니아/의류 패턴 공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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